시흥시, 제27회 물왕예술제-예술로 응원합니다’개최
시흥시, 제27회 물왕예술제-예술로 응원합니다’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8.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 18개동 순회 공연 진행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시흥지회가 주관하는 ‘제27회 물왕예술제-예술로 응원합니다’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물왕예술제는 예술을 통해 코로나19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일상으로의 회복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제27회 물왕예술제는 크게 공연예술분야와 전시예술분야로 나뉘어 운영되며, 공연분야는 시흥예총 8개 회원단체 중 공연예술 분야인 국악, 무용, 연예, 음악의 4개 단체가 콘텐츠를 발굴해 기획했다.

전시예술분야는 건축, 문인, 미술, 사진 4개 회원단체로 구성되며, 출품된 작품을 장르별로 기획해 예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전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전국의 예술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예술제 중 공연예술 분야는 8월부터 10월까지 무대차를 이용해 18개 행정동을 순회하는 버스킹 형태로 진행되며, 시흥지역 전문 예술인과 지역 생활예술 동호인(팀)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관객 간 사회적 거리두기와 공연 장소 주변 사전소독을 비롯해 마스크를 착용한 100명 미만의 관객을 대상으로 소규모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제27회 물왕예술제는 코로나블루로 우울과 슬픔에 빠진 시민, 예술 활동 위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 모두가 서로를 위로하고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