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기업영업 인력 양성 '경영컨설턴트 스쿨 과정' 개설
KDB생명, 기업영업 인력 양성 '경영컨설턴트 스쿨 과정' 개설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8.1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상태 및 현황 분석·진단 교육
KDB생명이 지난달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한 뒤, 정재욱 KDB생명 사장(오른쪽)이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DB생명)
KDB생명이 지난달 30일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한 뒤, 정재욱 KDB생명 사장(오른쪽)이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DB생명)

KDB생명이 오는 18일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과 함께 '경영컨설턴트 스쿨' 4개월 과정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DB생명은 지난달 마케팅 및 미래전략 컨설팅 전문집단인 한국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과 양사 상호 지식교류와 인재양성을 위해 전략적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았다.

이번에 개설하는 경영컨설턴트 스쿨에서는 케이스 스터디와 실습을 통해 기업의 경영상태와 현황에 대한 분석과 진단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미래전략 수립이 가능한 전문가 역량을 개발할 계획이다.

전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는 '경영전략컨설턴트' 자격증과 한국 경영컨설턴트 협동조합 '준 조합원'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경영컨설턴트 스쿨 후원을 통해 경영 컨설팅 인재와 기업영업 전문 인력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다"며 "관리시스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자구적 노력과 함께 기업영업 전문보험사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