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코로나19 극복 '덕분에 챌린지' 참여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코로나19 극복 '덕분에 챌린지' 참여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8.1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매장 방역수칙 철저 준수, 어려운 시기 극복에 최선"
다음 참여자 오광현 한국도미노피자 회장 지목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문창기(가운데) 이디야커피 회장과 임직원들. (제공=이디야커피)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문창기(가운데) 이디야커피 회장과 임직원들. (제공=이디야커피)

국내에서 가장 많은 커피 가맹점을 보유한 이디야커피의 문창기 회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13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문창기 회장은 법무법인 광장 김상곤 변호사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에 문 회장은 12일 임직원들과 이디야커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원사진과 국민들을 향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문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금까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디야커피도 본사를 비롯한 전국 매장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국민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오광현 한국도미노피자 회장을 지목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취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전국 모든 가맹점들의 로열티를 두 달간 면제하고, 원두 두 박스와 방역물품을 무상 공급하는 등 약 25억원 상당의 가맹점 지원책을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 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