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익 817억원…전년比 146%↑
넷마블 2분기 영업익 817억원…전년比 146%↑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8.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자체, 글로벌 인기 IP 기반 신작출시 기대감
넷마블 본사전경.
넷마블 본사전경.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7억원, 영업이익 817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30.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6.1% 늘었다.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75%(5144억원)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북미,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Jam City)’ 등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자체, 인지도 높은 IP 기반의 신작을 앞세워 국내외 시장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들은 지난달 하반기 첫 출시한 ‘자체 IP’ 활용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필두로 빅히트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글로벌 출를 3분기 내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넷마블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비롯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도 하반기 출시예정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글로벌), ‘A3: 스틸얼라이브’(국내) 등 상반기 출시작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하반기에도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를 앞세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