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 inno.N, 탈모∙두피케어 시장 도전장
HK inno.N, 탈모∙두피케어 시장 도전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 론칭
HK inno.N은 탈모케어라인 스칼프메드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를 출시하고 해당 시장 공략에 나섰다.(사진=한국콜마)
HK inno.N은 탈모케어라인 스칼프메드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를 출시하고 해당 시장 공략에 나섰다.(사진=한국콜마)

HK inno.N(구 CJ헬스케어)은 전문의약품, 건강음료에 이어 더마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한 데 이어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인 ‘스칼프메드’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칼프메드’는 레드캡슐(탈모케어), 그린캡슐(두피 진정), 블루캡슐(수분공급)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이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레드캡슐 시리즈는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적용했다.

레드캡슐 시리즈에 쓰인 특허소재 중 하나인 ‘레드캡슐바이옴’은 탈모케어 시장에서 효능이 입증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사용됐다. 유산균과 헛개나무, 백하수오 뿌리 등 6가지 항산화 소재 조합으로,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이 제품은 특허 기술인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이 기술은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

HK inno.N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헤어케어 라인인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를 이달 주요 온라인몰과 백화점에 출시한다.

수분, 진정관리 라인은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HK inno.N 관계자는 “스칼프메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함께 24시간 동안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브랜드”라며 “HK inno.N의 제약 연구 역량과 한국콜마의 퍼스널케어 개발 역량 시너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약 1조1000억원으로, 2018년 대비 2019년 연 7%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매년 커지고 있다.

특히 전체 시장의 21% 비중을 차지하는 기능성 탈모완화 제품 시장은 2018년 대비 2019년 31% 성장하며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