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택배 없는 14일, CU끼리 택배 이용하세요"
CU "택배 없는 14일, CU끼리 택배 이용하세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1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와 자체 물류 네트워크 활용…점포간 배송
CU의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14일 '택배 없는 날'에도 이용 가능하다.(사진=BGF리테일)
CU의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14일 '택배 없는 날'에도 이용 가능하다.(사진=BGF리테일)

CU가 오는 14일 ‘택배 없는 날’의 구원투수로 나선다.

대한통운, 한진, 롯데, 로젠 4개 택배사는 그 동안 과중한 택배 물량으로 피로가 쌓인 택배기사들을 위해 이달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정하고, 업계 처음으로 14일부터 16일 최장 사흘간 휴업에 들어간다. 우정사업본부 소포위탁배달원도 이에 동참한다.

CU는 택배기사들의 14일 휴식과 재충전을 응원하고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CU끼리 택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CU끼리 택배 서비스가 택배사의 휴일에도 정상 운영이 가능한 것은 일반 택배와 달리, 이 서비스는 CU의 자체 물류인 BGF로지스를 통해 접수 후 각 지역 물류센터를 거쳐 배송까지 이어져 점포 간 택배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CU의 물류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월요일부터 토요일, 공휴일도 택배 수거가 가능하며 배송 소요 기간은 동일 권역 내 최단 2일에서 평균 3~4일이 걸린다.

해당 서비스는 일요일을 제외하고 택배사가 쉬는 14일과 15일에도 정상적인 수거와 배송이 가능해 17일 일반 택배가 재개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해당 기간 택배 공백을 메우고 오히려 더 빨리 택배를 보내고 또 받아볼 수 있다.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5㎏ 미만 소형 택배만 취급한다. 운임은 1㎏ 이하 1600원으로 국내 최저가며, 1㎏ 초과 5㎏ 이하는 2400원이다.

CU 일반 택배의 경우, 택배사 휴일 기간 동안 수거와 배송은 이루어지지 않지만 점포 접수는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다.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 수거하는 CU 홈택배도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우석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MD는 “CU끼리 택배 서비스가 휴식에 들어가는 일반 택배의 빈자리를 채워 택배 노동자들의 마음 편한 휴식과 고객들의 편의를 함께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택배, 홈택배, CU끼리 택배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스마트한 택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