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육참총장, 철원 수해현장 찾아 대민지원 독려
서욱 육참총장, 철원 수해현장 찾아 대민지원 독려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0.08.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수됐던 동막리 마을서 주민위로···가용 병력·장비 최대한 지원 약속
서욱 육참총장이 동막리 수재민들을 위로하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청성부대)
서욱 육참총장이 동막리 수재민들을 위로하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청성부대)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11일 집중호우로 수마가 할퀴고 간 강원 철원군 갈말읍 동막리 마을을 찾아 수해주민들을 위로하며 군의 적극적인 대민지원을 독려했다.

수해현장에서 서 총장은 “수해현장을 와 보니 가옥과 농작물이 예상보다 큰 피해를 입어 주민들의 상실감이 매우 큰 상태”라며 “수재민들이 다시 희망을 가지고 삶의 터전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육군의 가용한 병력과 장비 등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연일 이어지는 대민지원에도 힘든 내색없이 국민에게 봉사하고 있는 군장병들이 대견스럽다”며 “수해복구를 하는 동안 한명의 장병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말하면서 장병들을 격려했다.

육군 제5군단과 예하 6사단(청성부대)은 마을전체가 침수됐던 동막리 마을에 지난 4일부터 장병 2800여명을 긴급 투입해 침수가옥 정리와 농지배수로 정리, 비닐하우스 토사제거 등 복구작업을 돕고 있다.

한편, 6사단은 이번 집중호우로 북한지역에서 많은 강물이 유입되면서 지뢰유실이 우려됨에 따라 수해침수지역 지뢰탐색작전도 병행하며 주둔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