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온라인 전용 식품관 오픈…밀키트 할인
AK플라자, 온라인 전용 식품관 오픈…밀키트 할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 이벤트 페이지 오픈
AK플라자는 AK몰에 밀키트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이미지=AK플라자)
AK플라자는 AK몰에 밀키트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이미지=AK플라자)

AK플라자는 소비자들의 편의 증대 차원에서 지난 7일 기존에 있던 푸드 브랜드들을 모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을 공식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AK플라자는 이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식품관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AK푸드홀 시식회’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하남쭈꾸미, 시카고 리얼 치즈 피자 등 체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2일까지는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푸드홀 프리패스’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와 5시에 각각 생수, 오메가3 등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를 오픈하고 배송비만 결제하면 선착순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K플라자가 온라인 전용 식품관을 오픈한 이유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쇼핑몰인 AK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식품군 매출이 증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0% 증가하며 온라인 식품 판매 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밀키트는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을 넣고 정해진 순서대로 조리해 먹는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이다.

AK플라자는 밀키트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들의 판매가 많아지는 만큼, 식품관을 통해 상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단 방침이다.

AK몰 식품관 관계자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 오픈으로 요즘 외식을 하거나 직접 요리를 하기 어려운 가구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후 신규 배송 서비스와 AK몰 식품관 전용 밀키트 상품과 레시피 제공 등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