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모집
창녕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모집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8.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농산물가공·주민참여 등 5개 분야

경남 창녕군은 11일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민간 조직의 자립적·지속적 성장을 위해 ‘2020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2020년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생태환경과 농산업의 시너지, 에코푸드 창녕’을 비전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농산물가공, 마을조성, 외식, 주민참여, 홍보·마케팅 분야 등 5개 분야의 공개모집 대상의 액션그룹에 참여하고자 하는 조직 및 단체는 21일까지 관련서류를 준비해 창녕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유통과 농식품소비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번 액션그룹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말 기본계획 수립 및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세부사업을 확정짓고 내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2023년까지 4년간 국비 49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70억원을 주민참여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투입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액션그룹들과 함께 농촌지역의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사업 부문별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액션그룹(참여조직)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