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하동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 이수곤 기자
  • 승인 2020.08.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경상대·경남과기대 11강좌 개설…내달 8일까지 수강생 모집
대학위탁평생교육자료 사진/ 하동군
대학위탁평생교육자료 사진/ 하동군

경남 하동군은 다음달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다음달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인근 지역의 대학과 연계해 군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등 2개 대학과 연계 운영된다.

교육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해당 강좌의 강사가 문화예술회관·종합복지사회관 등 관내 지정 강의실로 찾아와 실시하며, 군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별 교육과정을 보면 경상대는 △약용식물자원 활용지도 △미술심리상담사 2급 △힐링스트레칭 △린넨옷만들기 △천아트(천에 그리는 야생화) △네일아트 취미반 등 6개 과정이다.

경남과학기술대는 △노인두뇌훈련전문가(치매예방 트레이너) △댄스스포츠 △타이마사지 △밸런스워킹PT △알기 쉬운 부동산 재테크 등 5개 과정을 모집한다.

군은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1인 1강좌에 한해 전체 수강료의 40~60%를 지원해 누구나 큰 부담 없는 교육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9월 8일까지 경상대 평생교육원, 경남과기대 평생교육원 전화 및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외에도 군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지원하고자 경상대, 경남과학기술대, 진주교대 평생교육원 강좌를 수료한 군민을 대상으로 1강좌에 한해 학기당 5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담당부서에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평생학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하동/ 이수곤 기자

dltnhs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