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관광재단, 대표이사 등 임원 공개모집
강원도 관광재단, 대표이사 등 임원 공개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8.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도민소득 증대를 위해 2020년 10월 출범을 앞두고 있는 재단법인 강원도 관광재단을 이끌어갈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개모집 대상은 대표이사 1명, 선임직 이사 8명, 선임직 감사 1명 등 총 10명이다.

대표이사와 감사의 임기는 3년, 이사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대표이사의 경우 관광산업 분야의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자로서 관련분야의 박사학위 취득 후 대학·연구기관에서 교수 근무 경력자, 3급 이상 공무원 경력자, 정부·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임원 등 근무경력자, 관광 및 크루즈 항공 MICE등 직무수행과 관련한 분야에 상응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다.

선임직 이사는 강원도 관광재단의 관광산업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비롯해 관광사업 추진과 관련 자문이 가능하고, 관광, 크루즈, 항공, MICE 등 관광산업정책과 관련해 지역사회에 공헌이 있는 사람이면 가능하다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 법률, 회계 등 감사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을 뽑는다.

서류제출은 대표이사는 8월7일부터 21일까지, 임원(선임직 이사, 감사)은 8월6일부터 20일까지 관광재단설립준비TF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대상자 접수가 완료되면 도 관광재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실시한 후 2배수의 임원후보자를 강원도지사에게 추천하며, 후보자중 적임자를 도지사가 최종 임명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도정마당→공고/고시'란을 참고하거나, 도 관광마케팅과 관광재단설립준비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도·시군 관광정책 통합 실행 컨트롤타워 역할을 위한 관광 전담기구인 관광재단의 설립을 위해 그동안 설립타당성 검토 용역과 행정안전부 설립 심의, 관련 조례 제정을 마쳤으며, 오는 9월 발기인총회 후 설립 등기를 마치고, 10월 중 본격 출범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