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38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보령시, 제38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0.08.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 사회봉사, 효·열행 등 5개 부문

만세보령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에 기여한 공이 뚜렷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지역 최고 권위의 표창으로 만세보령문화제 본 행사시 시상해왔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만세보령문화제를 개최하지 않음에 따라 별도로 시상한다. 

선정 부문은 교육문화, 지역개발, 체육진흥, 사회봉사, 효·열행 등 5개이며 읍·면·동 또는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의 추천을 거쳐 후보자를 접수 받는다. 

교육문화부문은 교육, 문화, 예술, 언론분야 발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획기적발전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했거나 우수한 작품을 발표, 향토문화 선양에 공헌한 사람이며 지역개발부문은 농업·어업·광업·공업 등 산업분야 또는 지역개발 분야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다.

또 체육진흥부문은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이론, 연구,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도·전국, 국제대회 등 체육대회 출전으로 뛰어난 기술, 기록을 남긴 현역선수 및 체육인이고 사회봉사부문은 불우이웃돕기, 청소년선도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인보상조(이웃끼리 보호하고 서로 돕는) 운동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고 효·열행부문은 효자, 효부, 효녀, 열녀, 열사로서 주민의 칭송이 자자해 지역에서 모범이 되는 사람이다.

추천자격은 공고일인 7월29일 기준 현재 보령시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동일한 공적 내용으로 도 단위 기관 또는 상급기관에서 수상한 사람과 피성년 후견인, 피 한정후견인, 금고이상의 형을 선고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사람 등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부문별 추천 방법은 추천서 및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증빙서류 등 소정의 양식에 의해 일반 시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장,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은 소속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되고, 개인이 신청할 경우 주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을 받아 보령시 문화새마을과로 신청하면 된다.

sjpark@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