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0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시행
진주시, 2020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시행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8.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공모 추진
시청사 전경사진/ 진주시
시청사 전경사진/ 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이웃 간 소통하며 상생하는 주거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0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130개소 단지가 해당되며, 대상 공동주택에서 입주민 스스로가 공동체 활성화 단체를 구성해 △주민소통/화합활동 △친환경 실천/체험활동 △취미‧건강 활동 △교육‧보육 활동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시에서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서 제출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이며, 해당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 단체, 관리주체 공동명의로 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8월 중 공동주택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하며, 사업에 선정되면 최대 500만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고문은 진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주택경관과 주택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주택경관과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을 통해 입주민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바람직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상을 정립하기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