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 수 전년比 145% ↑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 수 전년比 145% ↑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성 소비자 확보, 간편한 시스템 등 주효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한 판매자 수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145% 늘었다.(이미지=쿠팡)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한 판매자 수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145% 늘었다.(이미지=쿠팡)

쿠팡은 올해 상반기 마켓플레이스의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 한 판매자는 1인 기업,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기업 규모도 매우 다양하다.

마켓플레이스는 신규 판매자가 빠르게 증가한 이유로 쿠팡의 소비자층과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꼽았다.

쿠팡의 충성 소비자들은 입점 초기 소비자 확보가 어려운 신규 판매자들에게 유리한 판매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소비자 맞춤 상품 추천 기능은 신규 판매자들이 쿠팡을 선호하는 요인 중 하나다.

마켓플레이스는 1분 안에 끝나는 쉬운 입점, 상품 등록과 관리가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판매자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상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 쿠팡의 쇼핑 알고리즘은 검색어, 구매 상품 등 소비자의 구매 경험을 파악해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해준다. 판매 상품이 타깃 소비자에게 자동 노출되기 때문에, 판매자는 제품 광고에 드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수수료엔 자사몰 운영비용, 결제수수료, 포털 연동비, 소비자 CS 관리비 등이 통합돼 있다.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0% 이상 증가했으며, 최대 293%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패션’, ‘도서’,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고, 이에 입점 판매자들은 기업 규모나 상품 카테고리를 막론하고 쿠팡이 제공하는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반기에 더 많은 판매자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