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5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시작으로 넥센타이어의 ‘NEXT LEVEL 렌탈’ 서비스 상품을 판매한다. 25일부터는 전국의 GS25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1만5000여 오프라인 소매점을 통해 렌탈 서비스의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NEXT LEVEL 렌탈’은 타이어를 렌탈하고 정기적인 타이어 점검과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누적 판매 70만개를 넘어선 넥센타이어의 렌탈 서비스 상품이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비대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GS더프레시와 GS25 점포를 방문해 점원에게 문의하거나 점포 내 부착된 렌탈 서비스 모바일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 상담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원하는 시간에 타이어 전문 상담원이 소비자에게 전화해 비대면으로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돕는다.
GS리테일은 론칭 이후 3개월간 GS더프레시와 GS25를 통해 렌탈 서비스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각각 GS더프레시와 GS25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타이어 1본당 5000원씩, 최대 2만원까지 익월에 제공한다.
GS리테일은 그 동안 오프라인 소매점을 통해 △전기 자동차 충전기 운영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조회와 납부 서비스 △하이패스 충전과 단말기 판매 △전동 킥보드 충전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김상현 서비스 상품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초간편,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경계를 뛰어 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 제휴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1만5000여 GS리테일의 소매점이 지역 사회 소비자들에게 접근 편리성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모빌리티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