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비즈니스고, 'Dream JOB go 취업채용박람회' 개최
안산국제비즈니스고, 'Dream JOB go 취업채용박람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0.08.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는 4일 ‘힘내라! 국비인을 응원합니다.’ 2020 Dream JOB go 취업채용박람회를 경기 안산시와 시흥시,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협조로 개최했다.

박람회는 AI 면접체험관,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관, 금융기관 모의 면접관, 일학습병행제 상담관, 유통 서비스직 채용 면접관, 경영사무직 채용 면접관, 생산관리직 채용 면접관, 동문 기업 채용 면접관 등에 17개 기업 및 대학이 참여했으며 특강으로 비즈니스매너 및 이미지메이킹, 일학습병행제 설명회, 청소년 노동 인권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안산 국비고 3학년 재학생 230여명이 참가했으며, 비즈니스매너 및 이미지메이킹 특강에 참여한 최은미 학생은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예절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했다.

일학습병행제 설명회를 통해 산기대의 일학습병행제, 경기과기대의 산업체 위탁 교육과정, 안산대의 특성화고 연계 선이수 교육과정에 관한 설명을 듣고 홍인기 학생은 ‘일과 학습을 병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참 다양하다’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한나 학생은 청소년 노동 인권교육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의무와 권리를 제시하여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얘기했다.

최용석 ㈜더불유커머스 대표는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21회 동문으로 박람회에 참가해 면접을 마치고 "코로나 19로 대면 면접이 어려운 시기에 거리를 두기를 유지하며 좋은 학생 중 면접을 통해 채용할 기회의 자리를 마련해준 학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1명을 채용할 예정이었는데 1명을 추가 채용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며 돌아갔다.

이날 박람회를 통해 28명 이상의 학생이 채용을 확정했고, 학습중심 현장실습은 8월17일 이후부터 진행한다.

박동렬 교장은 지역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계기관의 협조에 고마움을 전하고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고 중소기업 인재 양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하며, 체계적인 직업지도를 계속 시행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우리 학생들이 일 학습 병행의 진로설정을 하여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석근 산학협력부  부장은 2020 Dream JOB go 취업채용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계기로 ‘산업 현장의 직무분석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12월 초에 박람회 시즌 2를 준비해 학생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