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진화한 '아이원뱅크' 선봬
기업은행, 진화한 '아이원뱅크' 선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8.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화면 재배치해 타행 계좌 등록 사용자 경험 개선
이자 납입일 정보 제공 등 일정관리 기능도 개인화
기업은행 아이원뱅크 메인화면. (자료=기업은행)
기업은행 아이원뱅크 메인화면. (자료=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 'i-ONE(아이원) 뱅크'의 사용자 경험을 전면 개선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개선을 위해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고객이 첫 화면부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배치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할 수 있게 됐다. 

또, '개인화'를 주제로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기능을 신설 및 강화했다.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과 검색 기록, 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한 뒤, 맞춤형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도입됐다. 이에 더해 수수료 혜택과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 및 금융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됐다.

이 밖에 상품몰에 스토리텔링 방식이 적용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상품몰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늘부터 23일까지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D-day(디데이) 적금(6~12개월)과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000명에게 연 0.8%p 특별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각 상품별 3000명에게 연 0.5%p 상당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한다. 이들 쿠폰은 아이원뱅크 앱 내 '쿠폰존'에서 매일 3회까지 응모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위한 디지털 채널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하나만으로도 금융거래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