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인천공항공사,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8.03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실적·계획·주요 사업 결과 보고 등
지난달 28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부사장(오른쪽) 및 내‧외부 전문가 위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지난달 28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공사 임남수 부사장 및 내‧외부 전문가 위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달 28일 인천시 중구 공사 회의실에서 분야별 내‧외부 전문가 위원 16명이 참석하는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인천공항 인권경영 추진실적과 계획 △2020년도 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 결과 보고 △인권침해구제제도와 개선 방향 등 총 3건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공항 인권경영 추진계획이 원안의결 됐으며 이외 보고 안건 및 인천공항의 인권경영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임남수 인천공항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겸 인천공항공사 부사장은 "인천공항의 인권경영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두의 인권이 빈틈없이 보호받는 인천공항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여러 분야 전문가의 인권 영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인권보호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z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