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9월 코스닥 입성…증권신고서 제출
카카오게임즈, 9월 코스닥 입성…증권신고서 제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08.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주 1600만주 발행, 공모가 밴드 2만~2만4000원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신주 총 1600만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공모 희망가는 2만~2만4000원이며, 총 공모 금액은 공모 희망가액 기준으로 3200억~3840억원이 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6일과 27일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청약 절차 등을 거쳐 9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조달할 자금으로 △개발력 강화 △신규 IP(지식재산권) 포함 라인업 확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 등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2016년 4월 출범한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단기간 내 빠르게 성장했다. 또, 최고 수준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즈'와 PC게임포털 ’다음게임‘ 등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퍼블리싱과 개발까지 아우르는 종합 게임사로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Untact) 문화 확산 속에서 자회사 카카오VX와 라이프엠엠오 등을 통해 게임과 함께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콘텐츠까지 확보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게임 산업 내에서 강력한 플랫폼에 기반한 우리만의 강점을 시장에 알리고, 앞으로 신사업을 통한 성장성을 어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더욱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나가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이정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주관하고 있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