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함께하는 성장’ 2학기 멘토링 활동 시작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함께하는 성장’ 2학기 멘토링 활동 시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8.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하늘빛-꿈나래는 1일 오전 10시 2020년 ‘함께하는 성장’ 멘토링 활동을 진행 했다.

멘토링 활동 프로그램은 교대, 사범대로 진학을 희망하는 홍천고 ‘교무실’(10명), 홍천여고 ‘참 좋은 선생님’(20명) 동아리 청소년들이 멘토로 활동한다.

이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32명(초등20명·중등12명))을 멘티로 만나 함께 활동계획을 세우고 2학기 학습지원, 정서지원, 특기개발, 창의융합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멘토링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됐다.

특히 멘토 자원봉사교육, 멘토-멘티 매칭식, 1:1 멘토-멘티 활동이 진행돼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과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세우는 등 알찬 시간을 가졌다. 또 각 반 별 담당 멘토가 준비한 창의융합프로그램, 영어프로그램 등이 이어졌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7년째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연계를 통해 참여청소년들에게 정서지원 및 학습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홍천여자고등학교 황지현 학생은 “코로나19로 학습 공백 기간이 늘어 중학교 청소년들이 조급해하는 모습이 보여 그에 맞는 상담을 진행했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끝나서 청소년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