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톱, 극강의 매운맛 '불마왕라면' 발매
미니스톱, 극강의 매운맛 '불마왕라면' 발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고추보다 높은 스코빌지수
미니스톱이 매운맛을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해 '불마왕라면'을 출시했다.(이미지=미니스톱)
미니스톱이 매운맛을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해 '불마왕라면'을 출시했다.(이미지=미니스톱)

미니스톱(대표 심관섭)은 강렬한 맛으로 매운맛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금비유통의 ‘불마왕라면’을 편의점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매운맛이 식품업계의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더 강도높은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극강의 매운맛을 강조한 ‘불마왕라면’을 선보이게 됐다.

‘불마왕라면’은 고추 중에서도 가장 맵다고 알려진 캐롤라이나리퍼 고추를 사용해 매운맛을 극대화했다.

실제 이 제품은 매운맛을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 농도를 기준으로 계량화한 스코빌 지수(SHU)가 1만4444SHU에 달한다. 이는 청양고추(4000~1만SHU)를 웃도는 매운맛이다.

미니스톱은 8월 한 달간 페이북으로 불마왕라면을 구매 시 50%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재승 면·스낵팀 MD는 “콩나물, 햄 등 토핑을 곁들여 자기만의 매운맛 레시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지금껏 느껴 볼 수 없었던 매운맛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