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 개최
합천교육지원청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 개최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0.07.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취약계층 학생 지원·안전관리 방안 등 논의
경남 합천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7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합천교육지원청)
경남 합천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7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합천교육지원청)

경남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및 직속기관장을 대상으로 7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시하던 화상회의를 국내 상황의 완화에 따라 올 들어 첫 대면 학교(기관)장 회의다.

특히 회의 개최의 의의에 있어 본청에서 협의된 7월 정책관리자 회의 전달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대응 상황에서의 학생들에 대한 실태 공유 및 지원 방안과 하절기 학생 생활지도 및 각종 안전 관리에 대한 실질적 방안에 대해 논의한 점과 비상 상황에서의 정보 순환과 소통의 전략을 간접적으로 확인한 계기가 됐다.

이어진 학교(기관)장 대상 상반기 청렴실천 연수에서는 최근 부쩍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직장 내 인권 향상 프로그램으로서 ‘직장내 갑질의 유형과 대책’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졌으며, 교육장 주재 타운홀미팅에서는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방학 중 실질적 지원에 대해 대안 등이 도모됐다.

김경미 교육장은 “오늘날 코로나 방역과 복지일등이라는 대한민국의 위상은 현장에서 숱한 고난을 묵묵히 극복하고 리더 해주시는 학교(기관)장님들의 덕분임에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이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기관)장님의 경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