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송정지역아동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진행
홍천군 송정지역아동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7.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8일 이틀간 송정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17명을 대상으로 총 4회기에 걸쳐 ‘e-세상, 스마트한 영웅되기’란 주제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1~2회기에는 청소년 스스로 미디어를 과다 사용함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사용 조절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터넷·스마트폰이 삶의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긍정적인 가치를 찾아 변화 동기를 강화하도록 도왔다.

3~4회기에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요소에 대해 이해하고 과다사용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알아차리고 나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되는 대안활동들을 찾아보았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지역 내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나아가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 개인·집단상담,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내 청소년들의 올바르고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문화를 조성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교육에 참여한 김○○청소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해야 할 일을 다 한 다음에 사용하고, 사용시간이 너무 많지 않도록 조절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