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시즌9’ 킹싸이퍼 영상 화제…프로듀서는 누구?
‘쇼미더머니 시즌9’ 킹싸이퍼 영상 화제…프로듀서는 누구?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07.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엠넷)
(사진=엠넷)

‘쇼미더머니 시즌9’를 앞두고 전 시즌 우승자들의 ‘킹싸이퍼’ 영상이 공개돼 대중의 관심이 더해진 가운데, 프로듀서를 향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28일 엠넷에 따르면 '쇼미더머니 시즌9'의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전날 시즌5 우승자 비와이, 시즌6 우승자 행주, 트리플세븐 우승자 나플라, 시즌8 우승자 펀치넬로의 랩이 담긴 4분 가량의 킹싸이퍼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싸이퍼 영상에는 비와이는 “4에는 루저 5엔 위대함을 남겨”라며 시즌 4에서 탈락한 후 시즌 5에서 우승을 차지한 자신의 역사를 가사에 녹였다.

시즌6에서 우승을 차지한 행주는 “아무도 못했지 이거 예선 탈락자에서 바로 챔피언 벨트”라며 쇼미 시즌4 1차에서 탈락했지만 6에서 우승을 차지한 스토리를 담았다.

이어 ‘쇼미 트리플세븐’ 시작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 나플라는 “try it out. 왕관의 무게를 이겨 나처럼만 힘든 시기일수록 꿈을 꿔야 해”라며 자신의 ‘쇼미더머니’ 도전기를 회상했다.

‘킹싸이퍼’영상의 마지막 주자는 ‘쇼미더머니8’의 우승자 펀치넬로였다. 펀치넬로는 힙합팬들에게 줄곧 실력은 인정 받아왔지만 인지도는 다소 부족했다. 하지만 시즌8에 출연해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과 대중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나와 이제 터널에서. 빛이 나지 네 손에서. 나와 이제 암흑에서”라며 래퍼들의 참여 의지를 높였다.

해당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이번 시즌 프로듀서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 됐다. 그동안 ‘쇼미더머니’는 도끼, 더콰이엇, 박재범, 쌈디, 넉살, 딥플로우, 지코, 딘, 기리보이, 스윙스 등 매 시즌 막강 프로듀서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엠넷은 다음달 21일까지 '쇼미더머니 시즌9'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연의 우승자는 '영 보스'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고, 기존 시즌에 주어지던 상금 혜택과 더불어 향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지원받는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