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교육지원청, ‘포천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 체결
포천시·교육지원청, ‘포천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 체결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0.07.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포천시와 교육지원청 업무체결)
(사진= 포천시와 교육지원청 업무체결)

경기 포천시와 교육지원청은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천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 추진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는 내년 2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가 종료됨에 따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한 포천시와 포천교육지원청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과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을 위해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향후 5년간 다양한 포천형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윤국 시장은 "지난 시즌의 성찰을 통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되는 시즌Ⅲ에서는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삶과 지식이 함께하는 교육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소규모 학교가 많은 우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포천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마을공부방 지원 사업 및 학생의 창작문화 확산과 교원의 미래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미래교육센터를 운영하여 모든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우고 소중한 꿈을 키워가는‘DREAM학교’를 중심으로 지역과 함께 포천혁신교육의 지평을 확장하는 미래교육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지정한 지역으로, 포천시는 2019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에 지정되어미래인재핵심역량육성사업, 마을교육공동체 꿈의 학교, 마을강사 학교 지원사업 등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