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대표 브랜드식품 개발 첫발 내딛다
인천 동구, 대표 브랜드식품 개발 첫발 내딛다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0.07.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식품 개발 추진위원회 발족
특색있는 먹거리 만들기 본격 시동
(사진=인천 동구)
(사진=인천 동구)

인천시 동구는 지난 24일 ‘동구 브랜드식품 개발 추진 위원회’를 정식 구성하고 동구를 대표하는 브랜드식품 개발에 시동을 걸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식품 개발 추진위원회에는 대한제과협회 동구지회를 비롯하여 대학 및 유관기관 전문가, 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이날부터 경주 황남빵, 부산 해운대 달맞이빵 등과 같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제과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특색있는 먹거리 기획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동구는 조선 고종 때 화도진을 설치하고 한미수호통상조약이 이 곳에서 체결되는 등 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지역이다. 또한 1950년대 제분 공장이 들어서며 국민들의 먹거리 해결을 위한 경제 중심지 역할을 하기도 했다. 구는 이러한 사실에 착안, 올해부터 동구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잘 살린 대표 브랜드식품이 될 제과(빵) 개발을 검토해 왔다.

구 관계자는 “타 지자체 사례를 보면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개발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관광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구에서도 특색 있는 빵을 만들어 성공적으로 런칭시킨다면 배다리, 달동네박물관, 화도진공원 등 지역 내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허인환 구청장은 “동구의 최초 브랜드식품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사업은 구민들이 품평회 또는 시식회 등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주민 한 분 한 분이 홍보대사가 되셔서 만들어 나가는 하나의 축제와 같은 형식으로 즐겁게 개발해 나가고자 한다”며 “동구의 역사와 전통, 문화를 잘 살린 식품으로 지역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오늘 위촉된 위원 여러분들께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치열하게 고민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 인천시 동구는 ‘동구 브랜드식품 개발 추진 위원회’를 정식 구성하고 구를 대표하는 브랜드식품 개발에 시동을 걸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