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정신건강증진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포항, 정신건강증진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07.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감각치료 접근의 트라우마 심리치료’
경북 포항시는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정신건강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정신건강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난 22일과 23일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10개 정신건강증진시설 등 유관기관 업무종사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각종 화재 등 예측할 수 없는 재난들이 연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우울감과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특히 안전취약계층과 이를 관리하는 업무 종사자들의 심리적 소진 예방 및 전문 심리치료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 주혜선 원장 주재로 신체가 기억하고 있는 트라우마 기억을 안전하게 해결하고 회복하는데 유용한 기법으로 알려져 있는 ‘신체감각치료 접근의 트라우마 심리치료’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전문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유관기관에 보급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정신건강증진 업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 지진피해구제지원 접수가 본격화되면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시민들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포항지진 트라우마센터 생활밀착형 홍보와 지진피해주민 중심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트라우마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