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 일자리프로젝트’ 본격 추진
인천 중구 ‘영종 일자리프로젝트’ 본격 추진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0.07.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비대면 채용 지원 서비스 확대

인천시 중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구의 일자리사업인 ‘영종 일자리프로젝트’를 하반기에 본격 추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영종 일자리프로젝트’는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만의 대표적인 일자리 사업이다.

대표적으로 잡매칭데이와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는 채용행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구는 하반기에도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잡매칭데이와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구는 일자리사업을 채용대행서비스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채용대행서비스란 ‘근로자 모집·선발에 필요한 채용심사서류(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접수·심사 등의 절차를 고용서비스기관에서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기업은 채용관련 업무가 크게 줄어들게 되며, 대표적인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다.

최근에는 중구 지역내 기업인 대한제분(주)이 중구 일자리센터 채용대행서비스를 통해 2명의 직원을 채용했고 추가로 2명의 직원 채용대행서비스를 의뢰하기도 했다.

한편, 구는 중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기업의 구인이 크게 감소됐지만 비대면 채용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차후 화상면접 및 키오스크 장비를 활용한 면접대행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중구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 등 양질의 일자리사업을 위한 준비를 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을 위해 최선을 다할테니 비대면 채용서비스에 대해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문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