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완료
포항시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완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07.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운영위원장 안병국 의원 선출로 원구성 마무리
(사진=배달형 기자)
(사진=배달형 기자)

경북 포항시의회는 20일 제272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부위원장을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호선하는 방식으로 선출하고 의회운영위원회를 구성한 후 투표를 진행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안병국 의원은 소감을 통해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의 살림살이를 총괄하는 위원회인만큼 집행부에는 합리적인 견제와 대안제시를 위해 역량을 발휘하고 의회 내부에서는 의원별 의정활동을 다각적으로 지원해 개인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보좌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 구성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김만호, 박정호, 방진길, 안병국, 이석윤, 이준영, 조민성, 허남도 의원, 위원장은 안병국 의원, 부위원장은 김만호 의원이다.

자치행정위원회는 김만호, 김민정, 박희정, 배상신, 백강훈, 복덕규, 이석윤 의원,위원장은 김민정 의원, 부위원장은 이석윤 의원이다.

경제산업위원회는 강필순, 김상민, 김성조, 김정숙, 김철수, 박정호, 이준영, 한진욱 의원, 위원장은 김철수 의원, 부위원장은 박정호 의원이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권경옥, 김상원, 박경열, 박칠용, 백인규, 조민성, 차동찬, 허남도 의원, 위원장은 권경옥 의원, 부위원장은 허남도 의원이다.

건설도시위원회는 공숙희, 방진길, 서재원, 안병국, 이나겸, 정종식, 조영원, 주해남 의원, 위원장은 조영원 의원, 부위원장은 주해남 의원이다.

이어 제8대 후반기 포항시의회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출범식을 개최했으며 정해종 의장은 출범사를 통해 “시민의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는 참여와 소통의 의회를 만들고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정책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하고 “지역경제 활력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구축에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복지와 시민행복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해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5분자유발언 시간에는 김성조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통해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개정 및 지열발전소 시추기 철거 중단’을 촉구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