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말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한 캠핑 즐겨요
금천구, 주말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한 캠핑 즐겨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7.1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10월 17일 금천구 주말농장에서 운영
매주 금, 토요일 주말농장 미분양 가족 대상 캠핑체험 행사 진행
금천 친환경 주말농장에 캠핑 체험행사 진행을 위해 마련된 그늘막 평상 모습.(사진=금천구)
금천 친환경 주말농장에 캠핑 체험행사 진행을 위해 마련된 그늘막 평상 모습.(사진=금천구)

서울 금천구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32번지에 조성한 금천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오는 31일부터 10월 17일까지 ‘금천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을 운영한다.

‘금천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은 도심 속 바쁜 일상생활로 여가생활을 즐길 여유가 없는 가족단위 주민들에게 가까운 주말농장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금천구민 중 주말농장 미분양 가족들을 대상으로 쌈채소 등 먹거리가 제공되는 캠핑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구 소재 아동단체를 대상으로 농작물 재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농부학교를 운영한다.

구에서는 캠핑체험에 참여한 주민들을 위해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쌈채소 먹거리와 텐트 설치가 가능한 그늘막 평상, 불판, 식기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주민은 삼겹살, 김치, 밥 등 가족이 먹을 음식을 준비해오면 된다.

캠핑 체험 대상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2~3주 간격으로 5회에 걸쳐 선착순 176가구를 모집한다.

자세한 신청 일정은 구 홈페이지 금천소식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