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영자타임즈 학생기자단 선발
서부영자타임즈 학생기자단 선발
  • 인천/백칠성·고윤정기자
  • 승인 2009.05.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청, 기사 작성법등 테스트 실시
인천 서부교육청(교육장 하상철)은 지난 16일 인천당하중에서 서부학생영자신문 ‘The Seobu Students' English Times’ 학생기자단 선발을 위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각 학교마다 약 50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기사작성법 등의 오리엔테이션과 영문 기사작성 테스트를 가졌다.

이중 창의적인 영문기사 작성을 한 약 1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서부중학생 영자신문 기자로 활동할 예정이며, 서구영어특구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서구청 지원으로 원고를 제출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부영자신문‘The Seobu Students' English Times’는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과 학생들 간의 정기적 소통을 통한 서로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 교육에서 가장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는 영어쓰기 영역에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유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

6월 넷째주 2500부 발간하여 서부관내 모든 학급에 배부할 예정이며. 이색 동아리 소개, 학교 행사, 영어 학습법, 우리학교 원어민교사 소개, 유명인사 인터뷰, 체험학습 소개 코너 등 8면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청은 2008년도에 원어민교사와 영어교사들의 정보교환 및 수업자료 공유를 위한 ‘The Seobu Students' English Times’를 발간했다.

올해부터는 학생기자단을 선발하여 주제 선정, 원고 작성, 제작에 이르기까지 학생이 주축이 되어 운영 제작되는 서부학생영자신문으로 발간할 것이라고 한다.

하상철 교육장은 "교육청 차원에서 학생기자를 선발하여 영자신문 발행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의 측면 지원으로 내실 있는 운영이 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