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의 힘 기르기
종로구,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의 힘 기르기
  • 허인 기자
  • 승인 2020.07.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8월 5일 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RYM상담연구소 김문실 전문심리상담사 강의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시 종로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부모의 깊어진 고민에 공감하고, 변화된 일상 속에서 자녀를 바르게 키우기 위해 부모 자신의 마음을 먼저 돌보는 ‘부모마음 힘 기르기’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 인적자원인 자녀를 키우는 일에 있어 서툴고 부족한 자신을 탓하는 부모를 종종 볼 수 있는데 구와 종로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는 이러한 부모의 심리를 살피고, 마음 속 힘 기르기를 지원하여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부모마음 힘 기르기 교육’은 ‘감수성 회복을 위한 온라인 심리클래스’를 주제로 15일부터 8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되고 강의는 RYM상담연구소 김문실 전문심리상담사가 맡는다.

교육은 총 4회이며 △1회(7월15일) 청소년과 성인의 우울은 다르다? △2회(7월22일) 가족 간 스트레스 속 나의 정서 △3회(7월29일) 사례를 통한 내 마음 알아보기 △4회(8월5일) 사례를 통한 내 마음 이해하기 로 구성된다.

‘종로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교육밴드‘에 회원 가입을 하면 누구나 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강의 시간에 맞추어 자유롭게 입장해 강의를 듣고 채팅창을 통해 고민 상담도 할 수 있다.

구청 교육과로 문의하면 교육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게 됨으로써 자녀를 보다 바르고 행복하게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멋진 부모가 되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