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이통사-아톤, '패스 앱 활용' 업무제휴 협약
농협은행-이통사-아톤, '패스 앱 활용' 업무제휴 협약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7.1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원뱅크 내 간편 인증서·로그인 도입 등 추진
(왼쪽부터) 최순종 엘지 유플러스(LG U+) 그룹장과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 오세현 SK텔레콤 전무, 김종서 아톤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왼쪽부터)최순종 엘지 유플러스 그룹장과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 오세현 SK텔레콤 전무, 김종서 아톤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이동통신사 및 핀테크 보안기업 아톤과 PASS(패스) 앱 활용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 이통사 통합 인증 플랫폼인 패스를 도입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올원뱅크의 회원가입 및 인증 절차 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협약사들은 △올원뱅크서 패스 인증서 및 간편로그인 제공 △패스에서 농협은행 금융상품 홍보 △전자서명법 전부 개정안 통과에 따른 선제적 대응 △은행-통신사간 상생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에 협력한다. 

이상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고객에게 더욱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업종간 제휴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다양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