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공천자금도 조사해야”
“한나라 공천자금도 조사해야”
  • 장덕중기자
  • 승인 2009.05.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연대 “진상 은폐 의혹 다분하다” 지적
서청원 대표 등 당 소속 의원 3명의 의원직 상실로 위기를 맞은 친박연대는 17일 "검찰 수는 표적사정이자 보복 수사"라고 거듭 주장하며 한나라당의 '자금문제'부터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노철래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나라당도 이전에는 정몽준 최고위원이 입당하면서 당에 낸 거액의 특별당비가 문제가 된 바 있지만 검찰은 이를 수사하지 않았다"며 "한나라당이선거를 전후해 받아 쓴 출처불명의 거액 '괴자금'에 대해 수사할 것을 정식으로 요구한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자료를 근거로 "한나라당은 2008년 총선 직전에 260억원을 차입했고 특별당비도 43억 4500만원이나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금 내역이 중앙선관위에 신고돼 있어 얼마든지 인지할 수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검찰은 애써 이들 거대 정당들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유독 친박연대만을 기소하고 처벌한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선관위 신고서에 자금 출처를 밝히지 않는 등 진상 은폐 의혹이 다분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친박연대 차입금에 대한 수사 논리를 적용하면 한나라당 자금에 대해 수사하지 않을 근거가 없다"며 "만약 한나라당을 수사하지 않는다면 이는 검찰의 직무태만이요, 우리당에 대한 수사가 표적사정임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 전 대표를 권력에서 배제하기 위한 전 단계로 우리 당을 탄압하고 서청원 대표를 감옥에 보내는 것"이라며 "어제의 동지에게 보복하고 오늘의 동지는 배제하면서 무슨 화합의 정치를 한다는 말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서청원 대표는 18일 구속 수감 되기 전에 당을 한 차례 더 방문, 향후 대책 등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며 친박연대는 앞으로 이규택 공동대표 단독 체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