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청, '베스트 형사팀'에 홍천경찰서 형사2팀 선정
강원경찰청, '베스트 형사팀'에 홍천경찰서 형사2팀 선정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7.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지구대. 형사팀. 교통경찰 베스트선정
(사진제공=홍천경찰서)
(사진제공=홍천경찰서)

강원도 홍천경찰서는 2020년 강원경찰청 주관 상반기 베스트 형사팀 선발 결과 홍천경찰서 형사2팀이 베스트 형사팀으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형사 2팀은 음주운전을 제지하는 경찰관을 본네트에 매단채 운행 및 역과하는 피의자를 휴대폰 위치 추적 및 인제서와 신속한 공조로 3시간만에 검거(구속)하는 등 총 45건 중 56명을 검거하였고 그중 4명을 구속하였다.

또한 베스트 교통경찰 선발결과에서 강원 도내 1위(지구대 부문 희망지구대 1위 및 교통부문 교통관리계 2위)에 선정되었다.

올해 사망사고사건은 2명으로 줄었고 음주 54건, 무면허 운전 29건을 단속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이 값진 결과로 이어졌다.

홍천경찰서는 근무환경 및 의사소통 등 직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직무만족도에서 강원청 2위로 15단계 비약적 상승을 하는 등 뚜렷한 쾌거를 이뤄냈다.

홍천경찰서장이 평소 직원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직원들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최승호 경찰서장은 “내부만족도는 직무에 대한 책임감의 근간이 되며, 이는 주민을 위한 최고의 치안서비스로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홍천경찰은 높은 내부 만족도를 동력으로 홍천군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