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스테이케이션 겨냥 '트래블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 스테이케이션 겨냥 '트래블 페어' 진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캉스·웰니스&언택트·호캉스 등 테마별 연계 상품 할인
롯데백화점은 스테이케이션족을 겨냥한 '트레블페어'를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스테이케이션족을 겨냥한 '트레블페어'를 진행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변화된 휴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트래블 페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족’이 급증한 데 따라 마련됐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는 의미의 ‘stay’와 휴가 ‘vacation’을 합친 신조어로 ‘멀리 떠나지 않고 한 곳에 머무르는 여행 트렌드’를 의미한다. 여기엔 집에만 있는 집콕을 포함해 호텔, 캠핑장과 같은 한적한 공간에서 즐기는 여행이 모두 포함된다.

롯데백화점은 1년에 한 번 있는 여름 휴가를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홈캉스’, ‘웰니스&언택트 여행’, ‘호캉스’ 등 스테이케이션’의 3가지 테마에 맞는 ‘트래블 페어’를 기획했다.

이번 페어엔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트래블메이트, 나이키, 톰포드 등 1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80억원 물량의 특가 상품을 최고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홈캉스족을 위해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인다. 본점 9층 점행사장에서는 17일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트를, 18일 ‘닌텐도 스위치 본체+마리오카트8 디럭스’ 세트를 각 100대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상품 구입은 코로나19로 줄서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급한 구매 쿠폰을 소지한 소비자만 가능하다. 쿠폰은 동물의 숲 에디션은 13일 16시, 마리오카트8 디럭스는 14일 16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본점 8층 더웨이브에선 31일까지 홈시네마를 테마로 소파, 노트북, 테블릿 등을 한 곳에 모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잠실점에서는 건프라 엑스포 전개 상품을 사전에 만날 수 있는 건담 팝업스토어를 26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웰니스&언택트 여행’에 걸맞은 상품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언택트 여행'은 다른 여행자들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다.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블랙야크, 콜핑, 스노우피크 등이 참여하는 캠핑 대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선 텐트, 코펠, 침낭 등 캠핑 용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노스페이스 패밀리 대전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키즈 등 전 라인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바캉스를 테마로 한 패밀리룩을 최고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족을 위한 ‘트래블메이트’ 특집전도 진행한다. 특집전에선 캐리어, 워시팩, 백팩 등 여행 편의용품을 최고 50% 할인하며, 캐리어를 6만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수영복, 선글라스, 의류 등 패션 상품들도 40~7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서큘레이터, 선풍기와 같은 냉방 가전을 최고 50% 할인 판매하고, 비어 글라스(2P) 1만8000원, 내열 유리 물병 9000원, 대자리 2만9000원 등 최저가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사은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스포츠, 아웃도어, 애슬레져 상품군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4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를 5% 상당인 1만 포인트와 2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또 15만원 이상 구매 시 점포별 한정 수량으로 캠핑용 와인잔을 증정한다.

온라인몰인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오프라인 행사보다 빠른 13일부터 19일까지 ‘트래블 페어’를 테마로 산, 바다, 바캉스룩을 제안하고 기간 중 5만원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고 10%의 L.POINT를 적립해준다.

김광희 남성스포츠팀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특별 여행 주간에 맞춰, 국내 여행 소비 진작과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롯데백화점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