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13일부터 원서접수
부산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13일부터 원서접수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7.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공인증서로 24시간 접수가능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 13일부터 접수(사진제공=시교육청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 13일부터 접수(사진제공=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3일부터 5일 동안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 교부와 접수를 온·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에서 본인의 공인증서로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별관 야외 접수장에서 실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관 야외에 캐노피 천막을 설치해 접수장을 마련하고, 입구에서 개인 마스크 착용 확인, 손소독 및 발열체크, 방문기록부 작성 등을 거쳐 입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원서작성 시에도 라텍스장갑을 착용하도록 하고, 접수자 간 일정 간격도 유지하도록 할 계획이다.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유증상자는 별도 장소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또 지역적 안배와 수험생의 안전 보호를 위해 고사장을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연일중학교에, 중졸 검정고시의 경우 연일중학교와 동백중학교에 각각 설치할 예정이다.

또 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금양중학교(제1고사장), 대연중학교(제2고사장), 화신중학교(제3고사장), 다대중학교(제4고사장), 신곡중학교(제5고사장)에 각각 마련한다.

아울러 부산교도소와 오륜정보산업학교(부산소년원)에도 고사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검정고시 시험일은 오는 8월 22일이며,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온라인 원서접수 방법, 시험일정, 응시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야외 접수장은 접수자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다"며 "가능한 한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