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클린강원 패스포트 확대 시행
태백시, 클린강원 패스포트 확대 시행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7.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강원패스포트. (사진=태백시)
클린강원패스포트. (사진=태백시)

강원도 태백시가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클린강원 패스포트(전자출입명부) 도입을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수기 대장 허위작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다른 지역 출입자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위해 현재 관내 의무‧권고 시설 1516개소 중 217개소가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완료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전 전자출입명부 도입을 확대해 다른 지역 출입자에 대한 관리 및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으로 숙박업,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업, 중대형 마트, 편의점 등에 지속해서 설치를 권고하고 있다.

특히 전 직원이 클린강원 패스포트 회원으로 가입, 방역 책임을 강화하고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일상화하기로 하고 시 청사 및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도입‧시행하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용 실적 우수업체와 이용자를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범시민적 활용을 목표로, 공직자부터 클린강원 패스포트 활용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으며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게 접촉 여부를 확인해 추가 조치를 할 수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전자출입명부 도입에 적극 동참 및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