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피그, 모바일퍼즐게임 '토로와 친구들' 글로벌 출시
라인게임즈 피그, 모바일퍼즐게임 '토로와 친구들' 글로벌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7.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매치 퍼즐 플레이 방식, 온천마을 배경으로 스토리 전개
(이미지=피그)
(이미지=피그)

라인게임즈 자회사 피그(PiG, 대표 정후석)는 10일 모바일 퍼즐게임 ‘토로와 친구들: 온천마을(토로와 친구들)’을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로와 친구들’은 국내외 게임 마니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 ‘어디서나 함께’ 시리즈의 20주년 기념작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포워드웍스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타이틀로, 사람이 되고 싶은 꿈을 가진 고양이 ‘토로’가 주인공인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3매치 퍼즐 플레이를 비롯해 게임의 배경인 온천 마을과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플레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원작인 ‘어디서든 함께’ 시리즈와 같이 자신만의 캐릭터에 단어학습, 대화가 가능하다.

피그는 ‘토로와 친구들’ 론칭을 기념해 게임 플레이 시 적용할 수 있는 부스터 아이템을 모든 유저에게 선물하며,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피그’는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의 100%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비롯해 모바일게임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 모바일 RPG ‘라스트 오리진’ 서비스와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