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딸에게 유언같은 말 남기고 실종…경찰 “성북구 일대 수색 중”(종합)
박원순 서울시장, 딸에게 유언같은 말 남기고 실종…경찰 “성북구 일대 수색 중”(종합)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0.07.0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경력 2개 중대·드론·경찰견 투입해 박 시장 소재파악 나서
7시 현재 휴대전화 꺼져있어, 서울시 박 시장 일정 모두 취소해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9일 접수돼 경찰이 2개 중대를 투입해 박 시장의 소재를 파악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 딸이 이날 오후 5시17분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경찰은 경력 2개 중대 및 드론·경찰견을 투입해 박 시장을 찾고 있다.

박 시장의 휴대전화는 서울 성북구 길상사 주변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인근을 중심으로 집중 수색하고 있지만 오후 7시 현재까지 박 시장의 소재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일부에서는 박 시장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는 얘기가 돌고 있지만 경찰은 현재까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10시40분 박 시장이 개인적인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고 공지한 바 있다. 

예정대로라면 박 시장은 이날 오후 4시40분에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서울시청에서 접견하고 서울과 지역 간 상생을 화두로 지역균형발전을 논의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서울시는 “박 시장이 이날 몸이 좋지 않아 출근하지 않았다”며 “현재 상황을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오후 7시 현재 휴대전화의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다.

vietnam1@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