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신제품 6종 출시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신제품 6종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7.0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시리즈 4종·H시리즈 2종 등 선보여
공작기계 보조작업을 하는 두산로보틱스 ‘A시리즈’. (사진=두산로보틱스)
공작기계 보조작업을 하는 두산로보틱스 ‘A시리즈’. (사진=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A시리즈 4종과 H시리즈 2종 등 총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A시리즈는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을 적용해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실시한 안전성능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했다. A시리즈는 사람의 손재주가 필요한 섬세한 작업의 경우 정교한 힘 센서가 장착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등 공정별 요구 성능에 따른 소비자의 제품 선택범위를 넓혔다. 또, A시리즈는 가격을 낮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H시리즈는 가반하중 25킬로그램(㎏)으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다. 무거운 물건을 안정적으로 다루면서도 로봇의 무게는 타사 제품의 절반 수준인 75㎏에 불과하다.

6개 모든 축에 토크 센서를 탑재해 펜스 없이도 비좁은 공간이나 이동 로봇(모바일 로봇)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중량의 물품을 동시에 운반하거나 물건을 팔레트에 적재하는 작업인 팔레타이징도 가능해 물류·섬유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A시리즈와 H시리즈는 글로벌 경쟁사 대비 성능, 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우위를 갖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견인하고 서비스, 의료, 물류 등 협동로봇의 신시장 개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시리즈와 H시리즈는 이달 29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로드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로드쇼는 이달 13일부터 두산로보틱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가능하다.

팔레타이징 작업을 수행 중인 두산로보틱스 ‘H시리즈’. (사진=두산로보틱스)
팔레타이징 작업을 수행 중인 두산로보틱스 ‘H시리즈’. (사진=두산로보틱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