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온택트' 마케팅 선도…쇼핑몰 이어 카탈로그 구축
LS엠트론, '온택트' 마케팅 선도…쇼핑몰 이어 카탈로그 구축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7.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터 등 농기계 제원 정보 쉽게 알 수 있는 모바일 카탈로그 공개
직접 대리점 방문 수고 덜고, 대면 마케팅 한계 극복 '장점'
(제공=LS엠트론)
(제공=LS엠트론)

LS그룹의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스마트폰과 태플릿 PC등을 통해 간편하게 트랙터와 이앙기를 비롯한 다양한 농기계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모바일 카탈로그 사이트를 제작·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LS엠트론이 이번에 선보인 농기계 모바일 카탈로그는 LS트랙터 모든 모델의 제원과 디자인, 편의사양과 특·장점들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농가를 포함한 소비자들은 직접 영업소나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영업사원 역시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온라인 카탈로그 특성상 인쇄물 처리 비용에 따르는 부담까지 줄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는 게 LS엠트론의 설명이다. 

해당 모바일 사이트는 또 대리점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돼,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다.

LS엠트론은 앞서 지난달 트랙터 등 정찰가격 제품 상담부터 대리점 구매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LS트랙터 쇼핑몰 홈페이지도 공개한 바 있다. 현재 국내 최저가 경제형 트랙터 MT3(47~58마력)를 포함해 LS MINI(18마력)와 XG모델(35~40마력) 구매 상담이 오픈 기념 사은품 행사와 함께 활발히 진행 중이다. 

LS엠트론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슈로 대면 마케팅의 한계가 지적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카탈로그가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LS엠트론은 소비자가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온택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