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신규공무원 직무능력 향상과정' 운영
대전교육연수원, '신규공무원 직무능력 향상과정' 운영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07.0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공무원, 날개를 달다
대전교육연수원 청사 전경 (사진=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 청사 전경 (사진=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은 13일부터 14일까지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8, 9급 지방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직무능력 향상과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의 직무과목으로 ‘학교 시설의 이해’, ‘교육공무직 급여 실무’, ‘세출 및 발전기금 실무’, ‘세입 실무’, ‘업무에 바로 쓰는 컴퓨터 & 스마트폰 활용 팁’ 등 학교 현장에 필요한 실무적 업무 역량 함양과 소양과목으로, ‘나의 이미지 브랜딩’ 등은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파악하고 이미지 메이킹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특히,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일부 직무과목에 연수생이 평소 희망하는 강의 내용과 궁금한 사항을 사전에 조사한 후 강의 과목을 편성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연수 진행으로 연수의 실효성 높이고 만족도 향상에도 기대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코로나 관련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대상자 지침’ 을 수립하여 연수생에게 사전 안내하고 수시 발열체크, 거리 둔 지정 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강의실 및 연수원 시설 방역 실시 등 연수기간 동안 연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기본을 바르게 익히는 기저로 삼아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하는 공무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