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기후위기, 그리고 시민의 행동’ 개최
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기후위기, 그리고 시민의 행동’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7.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시흥비상행동 첫걸음
사진/시흥환경보존교육센타
사진/시흥환경보존교육센타

경기 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집행위원회는 시흥시민의 기후행동을 촉진하기 위해 ‘기후위기 시흥비상행동’(준)을 구성하고, 오는 13일 관련 강연회 및 집담회를 시작으로 시흥지역 내 기후위기 비상행동의 첫 걸음을 내딛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기후위기 비상행동’은 지금의 기후위기에 대한 비상선언 및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전국적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시민운동으로, 경기도는 지난 1월 10일 강연회 및 집담회를 시작으로 3월 19일 경기도청 앞에서 ‘경기비상행동’을 출범하였고, 인천시는 2월 11일 인천시청 앞에서 ‘인천비상행동’을 출범하였다.

이처럼 광역단위의 비상행동 출범에 이어, 각 지역단위에서도 ‘기후위기 비상행동’ 출범이 하나둘 이어지고 있는데, 시흥지역은 지난 5~6월 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차원에서 두 차례 준비모임을 가졌고, 오는 13일 강연회 및 집담회 이후, 본격적인 출범식도 가질 예정이다.

기후위기 시흥비상행동에는 시흥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활동가, 그리고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이용성 집행위원장은 경기비상행동과 소통하며 시흥비상행동을 추진하고 있다.

13일 행사는 ‘기후위기와 그린뉴딜, 그리고 지역비상행동의 과제’라는 주제의 이성호 박사 강연을 시작으로, ‘기후위기, 우리는 지역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주제의 집담회와 ‘기후위기 시흥비상행동 향후 활동 계획 논의’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관심 있는 시흥시민은 시흥환경교육네트워크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