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단기 취미강좌 100' 신설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단기 취미강좌 100' 신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족 위한 요리와 운동 원데이 클래스…식당가 할인
신세계는 도심 속 안전한 여름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백화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백캉스 콘텐츠'를 소개한다.(이미지=신세계)
신세계는 도심 속 안전한 여름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백화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백캉스 콘텐츠'를 소개한다.(이미지=신세계)

신세계는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도심 속 안전한 여름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백화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백캉스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는 집콕족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는 물론 백화점 맛집 할인, 지역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도심 속 안전하고 시원한 실내 공간을 찾아 백화점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실제 지난 6월28일부터 7월7일까지 일주일 간 신세계백화점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8.2%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는 먼저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카데미 단기 취미 강좌 100를 신설해 선보인다.

소비자는 신세계백화점 스마트 메시지(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쇼핑정보 제공)을 통해 내가 자주 가는 점포의 아카데미 강좌를 추천받고 수업도 들을 수 있다.

실제 사진, 요리 등 단기 취미 수업의 수요는 백화점 아카데미를 통해 간단한 취미를 배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세로 꾸준히 늘고 있다.

신세계는 10일부터 백화점 방문자들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원데이 취미 강좌를 선보인다. 희망자는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전화 문의를 통해 손쉽게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세계는 더위를 피해 백화점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미식 여행’ 콘텐츠도 준비했다.

신세계는 10일부터 26일까지 전 점 식당가와 즉석식품 코너에서 즐길 수 있는 ‘고메위크’를 진행, 당일 1만원 이상 먹거리 구매 시 5000원을 할인 받는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신세계는 또 행사 기간 중 구매한 음식을 SNS에 소개한 소비자에 한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플 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산물과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체 캐릭터 상품 등 사은품도 마련했다.

신세계는 수출 감소와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 업계와 경북 문경의 오미자 농가를 돕기 위해 제휴 카드사와 공동으로 물량을 매입해 사은품을 특별 제작했다.

신세계는 MZ세대들을 위한 신세계백화점 자체 캐릭터 ‘푸빌라’ 상품도 준비됐다.

10일과 17일부터 신세계 제휴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 시 푸빌라와 친구들 캐릭터가 그려진 비치타월을 사은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이성환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무더운 여름철 백화점에서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는 동시에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