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스카치 하이볼' 위스키, 입소문 타고 인기
롯데칠성 '스카치 하이볼' 위스키, 입소문 타고 인기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7.09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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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향과 청량감, 깔끔한 뒷맛 강조
4월 출시 이후 서울·부산서 공급 확대
스카치 하이볼 위스키. (제공=롯데칠성음료)
스카치 하이볼 위스키. (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스카치 하이볼’은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공급이 꾸준히 늘며 인기를 얻고 있다. 

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스카치 하이볼은 지난 4월 출시된 국산 위스키 제품이다. 롯데칠성이 ‘스카치블루’ 탄생 24주년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자체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레시피에 따라 최적의 비율로 ‘스카치블루’와 탄산수를 혼합했다. 

스카치 위스키 특유의 풍부한 향과 청량감, 깔끔한 뒷맛을 강조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약 7도다.

롯데칠성은 스카치 하이볼이 수작업으로 만드는 기존의 하이볼과 달리, 전용 디스펜서를 이용하기 때문에 균일한 맛의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주류라고 설명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슈 등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입소문을 통해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스카치 하이볼의 입점 업소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국내 위스키시장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선보인 스카치 하이볼이 한국을 대표하는 하이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