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적극행정 표어 당선작 7건 선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적극행정 표어 당선작 7건 선정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7.0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
(사진=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지난 5월 수립한 2020년 행복청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보다 내실있게 이행하기 위해 2020년 적극행정 표어 당선작 7건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행복청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표어 경진대회’를 실시한 결과 총 71건의 표어가 접수됐으며 이를 대상으로 청내 전 직원과 ‘적극행정 국민참여단’, ‘적극행정지원단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다득표 순으로 최우수작 2건, 우수작 1건, 장려작 4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작 2건에는 △뛰어요, 적극행정 웃어요, 국민행복 △한 걸음 앞서가요 적극행정, 두 걸음 빨라져요 대한민국이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적극행정에 대한 공직자의 관심도를 높이고 행복청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당선작은 행복청 공문서와 대외 홍보자료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행복청은 밝혔다. 

당선작 7건의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내부 직원과 국민들 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에 대한 우대방안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국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5월 “2020년 행복청 적극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 3대 중점과제를 선정 발표한 바 있다. 적극행정 3대 중점과제는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협력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교통환경 조성 △스마트리사이클링 시스템 추진 등이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