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오리지널 음원 매달 선보인다
한빛소프트 오디션, 오리지널 음원 매달 선보인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7.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서비스 후 처음…IP위상 강화, 트렌드 선도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에서 ‘한빛짱’이 부른 신규 오리지널 음원을 매달 선보일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오디션에 오리지널 음원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5년 한빛소프트 자체 서비스 개시 후 처음이다.

우선 한빛소프트는 9일 업데이트를 통해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신나는 댄스곡 Your Man, 잔잔하면서 슬픈 사랑이야기 그녀를 믿었죠 등 음원 2곡을 추가한다. 이 음원은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 퍼즐오디션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신규 오리지널 음원 재출시에 대해 오디션 IP의 독보적인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는 동시에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라고 설명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오리지널 음원 출시를 통해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에게도 오디션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글로벌 유저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출시돼 올해 16주년을 맞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이다. 이 게임은 몰래, 좋아, 뭐더바래 등 170여곡의 오리지널 음원으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음원을 듣기 위해 오디션에 접속하는 유저들도 생겨났다.

지난해 2월 실시한 오디션 음원 듣기평가 이벤트 결과 유저들은 0.5초 분량만을 듣고도 정답을 맞춰내기도 했다. 또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전 세게 7억명의 오디션 유저들에게도 오리지널 음원이 널리 알려져 있다. 때문에 오리지널 음원은 e스포츠 대회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