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충남서울학사관 입사생 모집 개시
부여군, 충남서울학사관 입사생 모집 개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20.07.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양성 일환 추진·21일까지 수도권 소재 대학생 14명 모집
(사진=부여군)
충남서울학사관 입사생 모집 개시.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서울·인천·경기도 등 수도권 대학을 다니는 부여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충남서울학사 입사생 14명(여자8, 남자6)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8월 말 개원 예정인 충남서울학사는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로 280명이 거주할 수 있는 최신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은 지난해 군비로 7억원을 부담해 5실(2인 1실)의 지분을 확보한 상황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자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가 공고일 기준 현재까지 계속해서 1년 이상 부여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서울시·인천시·경기도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신입생) 및 복학예정자 등이다.

충남서울학사 기숙사비는 2인 1실 기준 월 20만원(한 학기 운영 예정)으로 신입사생의 경우 입사비 6만원을 별도 납부하게 된다.

입사 신청기간은 8일부터 21일까지며 신청방법은 군청 및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 홈페이지의 첨부 서류를 확인해 구비하고 군 평생학습관 1층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그 밖에 신청관련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부여군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 주소를 둔 대학생들의 학업 정진을 위한 시설로서 7억원을 출연해 올해부터 처음 충남 서울학사 사용을 개시하게 됐다”며 “ 앞으로도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