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고객 궁금증 해결 '챗봇 상담'
씨티은행, 고객 궁금증 해결 '챗봇 상담'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7.07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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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및 서비스 질문에 피드백·링크 즉각 제공
(자료=씨티은행)
(자료=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이 고객들의 궁금증을 실시간 해결할 수 있는 챗봇 상담 서비스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챗봇은 고객 질문에 대한 금융상담을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실시간 제공한다. 답변은 영업점 위치나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씨티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관련 링크도 보낼 수 있도록 구현됐다. 이 챗봇상담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씨티은행을 검색한 뒤, 씨티은행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무엇보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번거로운 절차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